채용

믹스앤픽스 마케팅 AE (정규직) 채용

2021년 8월 23일

1. 모집요강

[담당업무] (자세한 내용은 “2. 이런 일을 하게됩니다.”를 참고하세요.)

  • 광고주에게 판매 마케팅 상품을 기획합니다.
  • 온라인에 자사 마케팅 상품 판매를 위한 광고를 기획/제작/운영합니다.
  • 마케팅 상품을 운영할 파트너를 섭외합니다.
  • 내가 수주한 사업의 광고주 및 파트너를 관리하고 운영합니다.

[자격요건]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한 분
  •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제반 경험을 보유한 분
  • 디지털 마케팅에 기본 이해를 보유한 분
  •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같이 실패하며 성장할 분

[우대사항]

  • 광고주, 파트너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보유해 바로 전력에 활용 가능한 분
  • 실무적 경험에 목말라 있으나 기회를 얻지 못했던 분
  • 디지털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해가 있는 분
  • 마케팅 제안 및 직접 수행 경험이 있는 분

[근무환경]

  • 근무형태 : 정규직 (수습 3개월)
  • 급여조건 : 면접 후 결정 (경력에 따른 추가 협의 가능)
  • 근무시간 : 월-금 | 10:00 ~ 19:00 (점심시간 90분, 13:00 ~ 14:30)
  • 근무장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5길 18, 6층 믹스앤픽스

[제출자료]

업무 경험 또는 직무 역량을 알 수 있는 자유형식의 포트폴리오(필수)

[전형절차]

  1. 서류 전형
  2. 1차 면접 (실무진)
  3. 2차 면접 (대표)
  4. 채용 확정

2. 이런 일을 하게 됩니다

“광고주에게 판매할 마케팅 상품을 기획합니다.”

“마케팅 상품이라고? 상품 마케팅을 말하는건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마케팅 상품’이 맞습니다. 기업고객 즉 광고주가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구매해야하는 ‘마케팅 서비스 상품’을 의미합니다. 이는 커머스 상품 기획과 그 과정이 매우 유사합니다.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만들고, 누구에게 팔 것인가, 어떻게 팔 것인가, 이때 우리가 벌 수 있는 돈은 얼마인가 등을 계획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의 기업명을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 고객들의 우수한 후기와 기업 정보를 검색결과에 노출시키고 싶을 경우, 대행사는 키워드검색 광고와 함께 블로그 리뷰 포스팅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주의 문제를 해결하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서비스들의 가격을 책정하고 ‘상품’화시키는 기획을 말합니다.

“온라인에 자사 마케팅 상품 판매를 위한 광고를 기획/제작/운영합니다.”

위에서 마케팅 상품 기획을 완료했다면, 해당 상품 판매를 위한 광고로 판매 촉진활동을 합니다. paid 미디어에 광고를 집행하거나 바이럴 활동을 전개할 수도 있고, 마케팅 오픈채팅방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이에 필요한 광고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운영하며 온라인 세일즈 활동을 전개합니다.

“마케팅 상품을 수행할 파트너를 섭외합니다.”

기획한 모든 상품을 직접 수행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모든 기업은 수행할 수 있는 업무 범위의 한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믹스앤픽스는 퍼포먼스 마케팅 수행은 탁월하게 잘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 대행이나 상위노출 등은 내부에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이 없습니다. 또, 영상 기획력은 훌륭하나 촬영이나 편집은 전문 프로덕션보다 부족할 것입니다. 이럴때 AE는 해당 업무의 ROI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파트너를 섭외해 일을 진행시키며 각 상품의 시너지효과를 냅니다.

예를 들어 AE가 기획한 상품이 ‘기업 브랜딩 영상 2,000’이라는 패키지 상품이라고 가정 합시다. 해당 상품은 2천만원에 SNS에 기업을 홍보하기 위한 영상 5편을 제작해주는 영상 제작 패키지 입니다. 이때, AE는 광고주가 원하는 영상을 제작해줄 수 있는 영상 프로덕션 또는 프리랜서 감독에게 목적과 방향성을 제시하며 작업을 의뢰합니다.

“내가 수주한 사업의 광고주 및 파트너를 관리하고 운영합니다. “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AE가 기획한 상품의 온라인 세일즈를 통해 판매했으며, 이를 수행할 수 있는 파트너까지 섭외가 완료되었다면 납품이 완료되는 순간까지 수행하는 업무의 퀄리티를 컨트롤하며 광고주의 만족도를 관리합니다. 이런 과정의 반복을 통해 AE는 다양한 광고주의 문의를 많은 파트너 풀을 관리하며 소화합니다.

3. 믹스앤픽스 마케팅팀은 이런 일을 해왔습니다

“우리의 일에는 한계도, 가이드라인도 없습니다. 눈앞의 문제를 가장 현명하게 해결하여 매출을 만들어냅니다.”

  • 부정적 이미지가 지배적이었던 ‘미국산 육류’의 인식개선 통합 브랜딩 및 온라인 종합 마케팅 (매출 약 15억원) 3년간 진행
  • 전자책 구독 서비스 ‘M’사 초기 고객 발굴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 국내 유튜브 호황 이전, 새로운 채널 발굴이 필요한 대형 안과에 ‘의사 유튜브’ 브랜딩 전략 제안, 구독자 5만명/누적 조회 수 720만회 이상의 안과분야 1위 유튜브 채널 육성
  • 양질의 영상제작 프로덕션을 발굴하여 국내 대기업(중장비) 신규 제품 글로벌 런칭, 유튜브 채널 운영
  • 삼성, LG 등이 투자 유치한 AI 신기술 스타트업 등 국내/외 종합 마케팅 대행 진행
  •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의 법적 가이드라인에 맞춰 P2P 펀딩 플랫폼 기획 및 개발 중개, 런칭
  • 비대면 영업이 중요해진 국내 제약시장에 발맞춰 온라인 세일즈를 위한 B2B 세일즈 영상 제안, 기획 및 제작
  • 2016부터 현재까지 169개 광고주의 퍼포먼스 마케팅 기반의 서비스 제공, 매출 견인

4. 믹스앤픽스 소개

옆으로 넘겨보세요 >>

“믹스앤픽스가 걸어온 길”

  • 2016.04. 설립,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상품 출시
  • 2017.07. 미국 정부 산하 육류수출협회 (USMEF) 마케팅 총괄 파트너사 선정
  • 2018.09. 창업선도대학 아이템 사업 선정 및 협약 체결 <디지털 마켓 플레이스 개발>
  • 2018.10.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는 기업 선정 *총 21명, 청년내일채움공제 총 9명
  • 2018.11. 벤처기업 인증
  • 2019.07. O2O 비즈니스 DB 마케팅 솔루션, ‘믹스앤픽스 비즈니스’ 런칭
  • 2019.11. 여성 B2C 생리용품몰 ‘위픽wepick’ 런칭
  • 2019.12. 100억 매출 달성
  • 2020.11. 현대(현대건설기계) 영상 파트너사 선정
  • 2020.12. 리더스기술투자 합작 ‘리더펀드’ P2P 대출상품 런칭
  • 2021.05. 150억 매출 달성, 총 34인 규모의 사업장으로 성장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