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쉽 다이어리 황효식

2021년 7월 2일

7월 1일

  • 팀원 인사, 자리 착석
  •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마이크로소프트 Outlook

    마이크로소프트 Planer 등 협업 툴 실습및 계정 생성

  • 믹스앤픽스 회사 소개 및 조직도 현재 성과

7월 2일

  •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 + 퍼포먼스 마케팅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
  • 주요 지표 공부

소감

마케터는 비즈니스 산업구조에서 돈을 벌고 이익을 늘어나게 하는 파이프라인을 설계하는 사람이다.

단순히 광고 또는 퍼포먼스 마케터 로서의 모습을 떠나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산업구조에서 돈을 벌고 이익을 남게 해주는 전략을 세우는 파이프라인을 설계하는 사람이라는 표현이 마음에 새겨진다.

이를 위해 측정하고 이에 맞는 전략과 변인을 고려하여 고객을 설득하는 마케팅 크리를 만드는 과정이 퍼포먼스 마케터의 덕목이라는 것을 배워서 뜻 깊었다.

다음 주까지 계속 이행될 과정을 잘 이행하고 시험도 잘 봐야겠다.

교육보완점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는 무었인지 궁금하고 이를 모아 마케터의 덕목을 더 배우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