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2021 상반기 역량 교육 리뷰

2021년 6월 21일

나아갈 방향을 잡아준 역량 교육

 

 

1. 계획

반기의 가장 큰 목적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를 실무를 통해 깨닫는 것 이었습니다.

 

이를 위하여 지식을 쌓고자 마케팅 강의를 수강과 회사에서 배운 내용들을 정리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목적과 목표에 대한 이행 척도를 ‘남에게 해당 업무를 얼마나 잘 설명할 수 있는가’로 두었습니다.

마케팅이 제 영역이 된다면 주저없이 술술 설명할 수 있을 것이라 믿었습니다.

 

 

2. 결과

 

 

 

1) ‘계획’이라는 유의미한 행동이 있었음에도 ‘실천’은 어려웠습니다.

계획을 모두 이행하지 않았음에도 좌절하진 않았습니다. 마케팅 강의를 수강 했어야 할 시간에 실무를 통하여 더욱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목적과 목표의 개념을 확립하며, 회사와 개인의 생활에 있어서 구체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저 생각만 하던 것들을 기록하고, 계획하게 되면서 조금 더 보람찬 3개월을 보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