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2021 상반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 리뷰_강연우

2021년 6월 21일

2021년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상반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 리뷰_ 강연우

회사의 엄청난 지원으로  3월 초부터 든든한 코치님과 상반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고,

벌써 6월, 시간이 빠르게 지나 상반기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저의 상반기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대한 정리와 마무리, 그리고 이제 곧 맞이하게 될 하반기도 열심히 지내기 위하여

3개월 동안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알게 되었던 것들을 정리하는 리뷰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제가 역량 강화를 시작하며 스스로 설정하였던 계획들은 하기와 같습니다.

  • 목적

  1. 현재 몸담고 있는 마케팅팀 퍼포먼스 파트에서 해내는 실무들을 막힘없이 잘 진행해내는 모습
  2. 어떤 일을 행할 때 주저하지 않고, 도전하는  태도
  • 목표

  1. 실무를 진행할 때, 필요한 지식들과 다양한 툴들을 자유롭게 다룰 줄 알기
  2.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듣고, 타인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의 자질을 갖추기
  3. 다양한 콘텐츠 디자인 공부하기
  • 목표를 이루는 것의 의미

  1. 초기에 스스로에게 느끼던 불안감 및 여러 가지 갈증 해소
  2. 직무에 대한 만족감과 안정화
  3.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디딤돌
  • 스스로에게 하고 싶은 말

항상 잘 버텨왔다고 생각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이번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임하면서는  버틴다는 개념보다는

지금 주어진 상황을 잘 이겨내고,  더  성장하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초반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임하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초반에 이런 계획들을 수립하고,

역량 목표 워크시트를 작성하며 주마다 저의 모습을 되돌아보며 성찰하고, 차주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계획 한대로 모든 걸 다 척척해내지는 못하였지만,  매주 성찰하는 과정을 통하여 제 한 주를 돌아볼 수 있어서 저는 성찰 부분을 특히나 열심히 작성하였던 것 같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5월 마지막 주의 성찰에 대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제가 한 모든 성찰들을 다 이 글에 담아볼 수는 없지만, 제게는 이런 성찰이라는 과정이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리뷰글을 작성하면서 3개월간의 제 노력을 고스란히 담은 역량 목표 워크시트를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기록을 남기는 걸 꽤 즐거워하는 편이라 열심히 작성했던 것인데, 이걸 지금 다시 읽어보니 기분이 굉장히 이상하군요.

 

  • 마지막 리뷰

“어쩌면 3개월 동안의 버둥거림이 지금 이렇게 다짐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5월 마지막 주 성찰에서 제가 작성한 내용 중 일부입니다. 항상 스스로에 대하여 만족을 전혀 하지 못하고, 혼자서 고민했던 날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는 과정 속에서도 너무 제가 못나 보이고 싫었는데 매달 코치님과 이런 고민들에 대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저도 이런 고민들을 피하기보다는 제대로 마주하려고 노력하다 보니 결국은 이런 모든 과정들이 다 제 성장에 한몫을 차지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을 깨닫는데 왜 이리 오랜 시간이 걸린 것인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상반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실무를 잘 처리해내는 제 모습을 바라고 시작하여 결국은 저를 다시 되돌아보는 시간이었지만 하반기는 상반기에서 강화된 저의 모습과 마케팅팀 그리고 믹스앤픽스와 함께 더 나아가는 우리의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큽니니다. 그러기 위해 현재 저는 더욱더 성장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제 약한 모습은 조금 내려두고 더 나은 제 모습을 위해서 오늘 하루도 더 열심히 살아보겠다는 다짐으로 2021 상반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 리뷰글을 마칩니다.

모두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