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십 다이어리]

2021년 6월 11일

업무목록 :

  • 1일차 : [교육] 1강 회사소개 및 마케팅팀 소개 및 커리큘럼 안내, 자리배정 및 멘토배정,
  • 2일차 : [교육] 2강 디지털마케팅의 이해, [교육] 3강 비즈니스모델 및 자주쓰는 광고 용어 교육
  • 3일차 : [교육] 4강 광고주 배정 및 콘텐츠 기획안 작성방법 , [실습]콘텐츠 기획안 작성 및 검토
  • 4일차 : [실습] 콘텐츠 기획안 작성 및 검토, [실습] 콘텐츠 제작 요청서 작성 및 검토, [교육] 5강 콘텐츠 제작 요청서 작성, [교육]  6강 믹스앤픽스 비즈니스~ 광고운영 현황판

배운 것

1일차 : 믹스앤픽스는 저관여 제품보다는 고관여제품을 주로 다루고있는 마케팅 회사이다.

제품군마다, 광고주마다 마케팅방식을 달라야한다는 점을 배웠고 대표님과 믹스앤픽스의 비전을 알 수 있었습니다.

2일차 : 마케팅과 광고의 차이를 명확히 알 수 있는 교육을 배웠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도 마케터이기때문에 일을 하기위해서는 마케팅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믹스앤픽스에서 주로다루는 매체는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소비자 취향저격 광고가 가능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란 성과를 측정하여 개선하는 작업을 하는 마케터로 퍼널설계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직장동료(마케터)분들과 서로 소통하기위해서 필요한 자주 쓰는 광고용어를 배웠습니다.

3일차 : 제일 중요한 것은 어떤 의도를 가지고 기획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배웠습니다. “의도가없는 기획은 기획이 아니다”

광고 기획을위한 매뉴얼 사전조사부터 타겟전략, 캠페인전략, 콘텐츠기획 전략을 배우고 실습을 시작했습니다.

기획을 끝내고 파트장님의 피드백을 받으며 좀 더 소비자관점시선에서 생각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4일차 :  전날 받았던 피드백을 토대로 수정을하고 다시 피드백을 받고 수정하였습니다.

그 후 콘텐츠 기획안 작성방법을 배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디자이너와 소통이기때문에 최대한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믹스앤픽스 비즈니스를 사용하는 방법과 광고운영 현황판을 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교육 보완점 : 전체적으로 꼼꼼한 커리큘럼 내에서 빈틈없는 교육과 쉬운 설명으로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실습 속도가 부족한 탓인지 커리큘럼보다 밀리긴했지만 피드백을 잘 해주셔서 느림에도 불구하고 얻은점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소감 : 1일차는 아무것도 모르고 긴장도하고 했지만 멘토이신 연우님과 옆자리 단비님, 파트장님, 보현님이  잘 챙겨주셔서 재밌게?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2일차는 팀장님과 원준님과 식사를 하면서 팀장님이 어떠분이신지 조금더 알아가는 기회를 가졌고 팀장님의 생각과 일을 대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3일차에 원준님,인해님,혜윤님과 같이 점심식사를 하면서 얘기도하고 서로서로 으쌰으쌰!! 하면서 서로에대해서 좀더 알아갔고 첫 실습을 잘하진 않았지만

나름 열심히 하고  피드백받아서 기분은 좋았습니다.

4일차가 제일 바빴던 하루였던거 같습니다. 출근 후 어제 받았던 피드백내용 토대로 수정후 교육과 기획안 작성방법 실습을 들어가고

연우님에게는 작성을 얼마못하고 드려서 피드백은 못받았지만 이것도 재밌었습니다!!

이 글을 쓰고있으면서 생각하는데 첫주가 벌써 끝난거 같습니다.

첫주차에 정말 배운것도 많고 새로 깨닫게 된 것도 많아서 다음주차에 까먹지 않도록 하고

다음주차에도 첫주차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임할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