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십 다이어리] 차수연

2021년 5월 27일

5M3W
1. 업무 목록

1) 제작물 수정 작업

2) 영상 제작 및 수정

3) 카드뉴스 표지 제작

4) 캠페인 전략 개편

5) 카드뉴스 표지 리디자인

2. 개인적 노력

광고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콘텐츠를 만드는 기획을 맡았고, 직접 만든 콘텐츠의 광고 운영을 지켜보았습니다. 성과 분석하여 다음 계획을 세우고, 다른 광고에도 적용 시켜 성과를 개선해나가는 연습 등 이번 주엔 캠페인 전략 개편을 스스로 해보며 3월 달부터 배웠던 것을 모두 상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맡은 광고주에게 몇 개의 캠페인이 있고, 세트가 어떻게 짜여져 있으며, 어떤 소재가 운영되고 있는지 등 모두 면밀히 분석하였습니다. 언제 CTR, CVR 등이 낮았고 높았는지, 그 다음에 어떤 계획을 세우면 좋을 지를 고민하며 짧았지만 저에게도 성장하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퇴근 후 3월 달에 받았던 교육 자료 및 필기 해두었던 공책을 펼쳐 다시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땐 설명을 들으며 열심히 필기 해도 기억에 잘 남지 않았던 것을 다시 보니 개념 정리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광고를 세팅할 때 세팅 요청서를 작성해서 드리는 것보다 직접 해보는 시간을 더 많이 가졌습니다. 물론 시간이 오래 걸릴 때는 직접 하지는 않았지만, 리디자인이 나와 수정해야 할 때는 직접 세팅하여 광고를 교체해보며 더 제가 맡은 광고에 애정을 가지려 노력했습니다.

3. 소감

긴 한 주였습니다. 시간이 빠르게 흐른다고 생각했는데, 5월은 너무 느리게 흘러갑니다. 휴일이 끼어 있고, 개인적인 사유로 휴가를 사용하여 업무 시간은 길진 않았지만, 그만큼 해야 하는 일을 놓치지 않고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던 한 주였습니다. 제가 쉬었던 만큼 업무 흐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더 꼼꼼해지려고 노력하는데 아직도 놓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마케터는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잘 지나갔기에 감사한 한 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