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십 다이어리] 차수연_4M4W

2021년 4월 25일
  • 업무

FB Messenger 광고 매체 분석

FB Messenger 광고 기획 (신규 페이지 개설 및 신규 캠페인 기획)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 스마트채널/서브 채널 매체 분석

스마트채널 배너 광고 기획

신규 카드뉴스 2종 기획

카드뉴스 표지 리디자인

신규 광고 세팅

광고 별 우수 성과 소재 분석

 

  • 개인적 노력

1. 신규 매체 발굴과 스터디에 노력

광고운영현황판을 통해 기존 FB/IN 광고 이외, 다른 광고 매체로 어디를 운영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성공/실패 성과를 분석해보았습니다. 광고 별 더 유용한 매체를 찾고 싶고,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신규 매체를 제안하기 위해서는 타당한 근거 자료가 필요했고, 자료를 찾아 분석 보고서를 2건 썼습니다. 파트장님께서 하나는 좋은 제안이라고 스터디를 한 번 해보라고 해주셔서 굉장히 기뻤습니다. 다른 한 건은 공개된 CTR/CVR 자료를 통해 더 유용한 광고가 무엇인지 스스로 분석하고 판단해보았는데, 아직 피드백은 받지 못했습니다.

입사 후, 운영1팀에서 콘텐츠 기획을 주로 하다 이번 주부터는 운영2팀을 서포트해보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아직 본격적인 업무를 받은 건 아니었지만, 부족한 점을 알기에 이를 채워보려는 노력을 더 기울인 한 주였습니다. 이제 2개월이 거의 끝나가는데 이번 달도 퍼포먼스 마케팅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고 생각이 듭니다.

 

2. 신규 기획을 위한 기존 소재 성과 분석

이번 주는 신규 타겟을 위한 기획이 많았습니다. 기존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신규 타겟을 위한 광고 기획을 어떻게 진행하면 될 지 고민이 많았던 한 주였습니다. 기존 소재 성과를 분석하고 어떤 소구 포인트가 있었는 지를 분석해보았습니다.

  • 소감

한 주를 어떻게 마무리한 지 잘 모르겠습니다. 월요일에 매주 세우는 업무 계획에 따라 일이 진행되지 않아 늘 급급하고 몰려오는 스트레스 속에 일을 하고 있는 기분이었습니다. 이전에는 숨 막히다고 느껴질 때가 많았는데, 이번 주에 새로 느낀 점은 일정이 밀렸을 때 남은 일정을 어떻게 재수정하는 과정에서 이전보다 나아졌음을 느껴졌습니다. 저는 다음 주에는 현재의 문제점이 더 나아질 것이라는 확신 속에서 자신감을 갖고 일에 임하려고 합니다.

목요일에는 건물의 경비원 분께서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단체 선제검사와 재택근무가 있었습니다. 다행히 모두가 ‘음성’이 나왔습니다. 금요일에는 무사히 방역까지 마쳤다고 하니, 월요일부터 더 건강하게 안전하게 일을 시작할 수 있어 기쁩니다. 모두 무탈히 지나가서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