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십 다이어리] 차수연_4M3W

2021년 4월 20일
  • 업무
    – LMS 문구 기획 및 수정
    – 내용 변경에 대한 콘텐츠 수정 업무
    – 신규 카드뉴스/영상 기획 및 제작
    – 리포트 엑셀 자동화 기획
    – 기획 회의
    – 면담
  • 개인적 노력
    – 업무 일지를 저번 주부터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주보다 업무 시간 기록을 놓치는 때가 많았습니다. 이번 주는 아무래도 단순 반복 업무가 많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일을 진행하다 보니 업무 시간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음 주부터는 다시 더 잘 해보고 싶습니다.
    – 리포트를 위한 엑셀 자동화 업무 기획을 맡아 했습니다. 이번 주에 약 이틀을 거쳐 기획했지만,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많아 집에서 엑셀 책을 보며 데이터를 다듬기도 했습니다. 사실 아직 보고를 못 드려서 통과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데이터를 보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고민을 계속한 첫 번째 경험이라 기억에 많이 남을 듯합니다.
  • 소감
    – 결코 빨리 지나갔던 한 주는 아니었습니다. 우여곡절도 많았습니다. 면담을 통해 다시 한 번 회사생활에 쉼표를 찍은 기분입니다. 저는 제 속도에 맞춰 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남들이 바라보는 제 모습은 다급해 보인다는 것도 잘 몰랐습니다. 쉬운게 단 한 가지도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서 있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고 저는 어디를 바라보고 걸어가야 할 지 제 삶의 주체로서 본원적 고민의 시간을 보낸 한 주입니다. 원래 글로 적는게 더 편하다고 느꼈는데 요즘엔 제 생각을 말로 또는 글로 정리하는 것이 모두 버겁게 느껴집니다. 이것 또한 제가 극복해야 할 일 중 하나이겠죠.
“왜 그렇게 열심히 일해요?”
제가 이번 주에 들은 질문입니다. 다들 이 질문에 어떻게 대답을 할 수 있을 것 같나요? 이유를 알고 그 다음 목표가 있어야 한다는 말씀에 동의했습니다. 여러분이 열심히 일하는 이유는 무엇이고 그 다음 목표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