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십 다이어리] 차수연_4M2W

2021년 4월 10일

  • 업무 목록
  1. 신규 카드뉴스 3종 제작
  2. 카카오톡 비즈보드 배너 12종 제작
  3. 랜딩페이지 수정
  4. 캠페인 수정
  • 배운 것
  1. 브랜드 익스텐션 개념
  2. 매일 기획 회의를 통한 신규 콘텐츠 발굴
  3. 업무 관리(계획, 이행)
  4. 보고 드리는 방법
  • 개인적 노력
  1.  업무 일지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역량 코칭 시간에 함께 그룹 코칭을 받았던 하율님께서 추천해준 방법이었습니다. 업무 계획 날짜와 이행 날짜, 언제까지 해야하는지 그리고 실제로 수행 시간이 어느 정도 되는지를 기록하고 비교해보니 제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었는지, 어디서 더 전략적으로 줄일 수 있는지 한 눈에 보여 좋았습니다. 다음 주에도 업무 일지 기록을 통해 리소스를 파악해 제 업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일하고 싶습니다.
  2. ‘마케터의 문장’이라는 책을 다 읽었습니다. 한 주 한 권이 또 잘 지켜지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이번 책은 제가 3월부터 읽은 4권의 책 중 가장 재밌는 책이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고, 이번 달에 한 번 더 정리하며 읽을 생각입니다.

 

  • 소감
이번 한 주는 굉장히 빨리 지나갔습니다. 월요일엔 점심 시간에 혼자 한강에 산책을 다녀왔는데요. 화요일엔 제 인턴 동기와 함께 한강을 다녀왔어요. 그날 날도 따뜻했고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었던 기억이 납니다. 서로 대화하고 웃고 떠들며 정말 더 즐거웠어요. 금요일에는 인턴 분들과 다 같이 한강에 가기로 했는데, 금요일에 밀린 업무를 하느라 그러지 못했어요. 다음 주엔 더 시간 관리를 잘해서 꼭 갔으면 좋겠습니다!
업무 계획을 세우고 업무 일지를 기록하면서 정말 다시 회사원이 되었다는 걸 느꼈어요. 이때까지는 적응 기간이었다면 두 달 차인 지금은 더 나아가는 것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업무 계획을 세우고, 우선 순위를 알고, 하나씩 해나가는 게 서툴지만 점점 더 늘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또한, 다음 주부터는 제 광고 성과를 더 꼼꼼히 살피며 셀프 피드백 과정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사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