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십 다이어리] 차수연 _ 3M2W

2021년 3월 12일

 

  • 업무 목록 & 교육 기록

 

교육

픽셀의 개념
마케팅 팀의 KPI 목표
플래너 작성법과 업무 후 보고 방법
단순수정, 리디자인 양식에 맞는 작성 방법
광고주 컨펌을 받고 단순 수정, 리디자인 후 디자인 팀에 수정 요청하는 법
드라이브에서 아카이브 연결 방법과 새 폴더 생성 등
비즈니스 이벤트 작성 양식
캠페인 전략 세우기
카드뉴스 기획과 포스팅 멘션
랜딩페이지 기획
비즈보드와 디스플레이 소재

 

업무 목록

의료 콘텐츠 카드뉴스 기획 마무리
교육 콘텐츠 캠페인 전략, 카드뉴스 , 랜딩페이지 기획
카카오모먼트 성과 확인
캠페인 성과 분석 후 직접 리디자인 해보기
단순 텍스트 수정 디자인 팀에 수정 요청
카드뉴스 콘텐츠 기획 후 디자인 팀에 제작 요청

 

2. 개인적 노력

Week 2의 역량 강화 계획은 5가지였습니다.

다행히 모두 완료했습니다!

퇴근 후 꼬박꼬박 졸며 강의도 듣고, 출근 길 지하철에서 열심히 책을 읽은 것이 목표 달성에 가까워질 수 있었던 이유 같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1주일에 1권을 읽는 것을 목표로 수정할 생각입니다. 주 2회 운동도 다음 주부터 주 3회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지식과감성 출판사의 ‘퍼포먼스 디지털마케팅 실전’ 에 대한 책을 읽고 있습니다. 팀장님이 가르쳐주신 부분이 나오면 괜히 아는 척 고개를 끄덕이기도 한답니다.

책을 읽으며 하나 새로웠던 부분은 LTV 개념이었습니다. 마케팅 용어를 외울 때 LTV의 개념이 어떻게 쓰이는 건지 궁금해서 구글링을 해봤더니 계산하는 방법과 스타벅스의 예시가 나왔는데요. 이 책에서는 마켓컬리의 마케팅 사례가 나옵니다(요즘은 배달의 민족 B마트도 벤치마킹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바로 신규 회원에게 100원 상품 이벤트를 여는 건데요. 저도 옛날에 네이버 메인 광고를 보고 바로 회원 가입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게 100원이라고?! 당장 사야지!”

하며 하리보 젤리를 담았던 기억이 났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10,000원 이상 구매해야 100원 상품과 무료 배송이 된다는 거였습니다. 좋긴 하지만 저한테 불필요한 상품을 담아야 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최종 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어찌 보면 최종 전환 전 이탈을 한 고객이 되겠네요. 그 이후로도 끈질기게 알림이 왔습니다. 어쨌든 이 책에서는 회원 가입시 2만원 제품이 100원! 이라 한다면 CAC가 0~19,900원이고 LTV가 20,000원이라 설명했습니다. 독자를 위해 쉽게 설명해준 듯 했습니다. 어쨌든 제 속은 시원하게 뚫렸습니다! (이게 아니면 어쩌지^^; 팀장 님이 회초리 질 해도 암 말 못함)

 

3. 소감

벌써 또 한 주가 지나갔습니다. 2주일 동안 많은 것을 배웠고 익히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한 번 설명해 주신 것을 바로 해내면 좋을 텐데! 아직은 속도도 많이 느리고 몇 번 삐걱거리며 하나씩 익히고 있답니다. 하지만 마케팅 팀원분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어려움 없이 해내고 있습니다. 여쭤볼 때마다 내색 하지 않고 모든 걸 알려주시고, 또 물어봐도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얼른 채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쉬는 시간에 동료들과 직장인 밸런스 게임을 잠깐 해보았는데요.

 

나 빼고 다 천재인 팀에서 숨 쉬듯 자괴감 느끼기 vs 내가 유일한 희망인 팀에서 혼자 밭 가는 소처럼 일하기

 

여러분은 선택하실 수 있으신가요? 저는… 6개월 뒤에 다시 대답해보겠습니다.

 

4. 교육 및 보완이 필요한 부분

아직은 캠페인 전략 세우는 부분이 부족합니다. 광고 세트 전략에 대해 사례를 찾아보고 한 번 더 익히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카드 뉴스를 써보는 연습,  기존 제작된 카드 뉴스와 랜딩 페이지를 참고해서 읽어보려고 합니다.

 

정말 마지막 잡담

제가 업무 교육 받은 수첩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래서 기억이 안 나 자꾸 같은 걸 여러 번 여쭤보기도 했습니다.  집에서 눈물을 머금고 찾았는데 없었습니다. 회사에 있을 줄 알았는데… 혹시 제 이름이 적힌 수첩을 발견하신다면 가져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