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십 다이어리] 김단비_3M1W

2021년 3월 8일
  • 업무 목록

✔ 신입 OJT
✔ 마케팅팀 회의
✔ 킥오프 회의
✔ 디지털 마케팅 핵심 교육 (마케팅과 광고의 차이점, 디지털 마케팅 관련 용어 및 지표, 페르소나, 저관여/고관여)
✔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 콘텐츠 기획 교육 (광고카피, 스토리텔링, 카드뉴스 디자인)
✔ 역량 교육 수립 워크숍

 

21.3.3(화)

첫 출근한 날입니다. 모든 게 낯설었던 첫 날, 제 자리 앞에 있는 벽에 적혀있는 문구가 굉장히 맘에 들어서 바로 찍어놨습니다 😊 오자마자 시작한 신입 OJT에서는 회사에 관한 설명을 듣고,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과 광고의 차이점 교육을 시작으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예시를 말씀해주시면서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앞으로의 회사생활이 기대되고 설레는 교육시간이었습니다! 킥오프 회의에서는 광고주 이슈사항을 파악하여 팀원분들과 함께 타겟을 설정하고 어떤 내용으로 콘텐츠를 구성할지에 대한 내용을 나눴습니다. 아무것도 몰라서 듣기만하고 웃기만 했는데 언젠간 회의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날을 상상하며… 첫 날을 마무리 했습니다!

팀장님曰 나도 열심히 교육할 테니 여러분들도 성실하게 따라와주시길 바라요

라는 말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냥 일만 할 줄 알았던 회사에서 체계적으로 교육해주신다니..!

 

21.3.4(수)

첫 날의 설렘을 가지고 출근한 둘째날,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받고 금요일에 시험 본다는 팀장님의 말씀에 긴장이 되었습니다.. 긴장된 마음을 뒤로하고 회사 앞에 인턴분과 햄버거 맛집으로 점심을 먹으러 갔는데 행복했습니다.(출근할 때 그 날 점심 메뉴 찾아보는 게 일상이기 때문이죠^^) 무튼! 다시 오후에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도 만들었어요. 뚝딱 만들 줄 알았는데 좀 오랜시간 헤매서 민망했지만 옆에서 차근차근 도와주신 보현님 감사합니다…ㅎㅎ 계정만들기를 마치고 예원님께 콘텐츠 기획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설명 받았어요. 설명 후에 혼자서 하면서 어려울 때마다 메시지 보내면 자리까지 와주셔서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조금씩 성장할 수 있는 건 시간 써주시며 챙겨주시는 매니저님들 덕분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도 언젠간 누군가에게 도와줄 수 있는 날을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예원님曰 광고를 보는 소비자의 불편함을 꼬집어줘야해요!

처음에 갈팡질팡 하며 여러 고민을 하던 제게 결론을 내려주신 예원님의 한마디.. 앞으로 모든 콘텐츠 기획때마다 우선적으로 생각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21.3.5(목)

평일이 마무리 돼서 그런지 아침에 일어나는 게 가장 피곤한 날이었어요. 이 날에도 역시 교육이 진행됐고, 다음날 시험과 광고카피10개 적어오는 과제를 내주셨습니다 두둥. 그리고나서 제가 하게 될 병원 광고를 위해 자료조사를 하고, 타겟을 정하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세트에 따라 여러 광고 카피를 써내려갔습니다. 머릿속에 생각나는 건 여러가지인데 뭐가 맞는건지 몰라서 다 적었습니다ㅎ_ㅎ 오후에는 역량강화교육에 참가했어요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 교육이었는데 ‘인턴까지 참여를 한다고?’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너무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회사 생활 뿐만 아니라 제 삶에 적용되는 부분도 많았고 무엇보다 제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회사가 좋은 방향으로 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구나’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날은 회사 비전 2.0을 공식선언하는 날이었는데 이런 경험이 처음인 저는 굉장히 벅찼습니다.

코치님曰 태풍이 와도 견딜 수 있다는 자신에 대한 믿음이 중요해요.

대표님曰 여러분이 다함께 웃는 소리가 계속되었으면 좋겠고, 직원들이 당당하게 웃고 생활하는 것이 제 목표에요

4시간 동안 코치님의 강의에서 여러 좋은 말들이 있었지만 태풍에 비유해주신 말씀이 와닿았습니다. 대표님의 말씀은 처음 들어봤는데 회사를 세운 목적과 앞으로 나갈 방향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모습이 멋있었습니다. 요런 회사에 있다는 것이 감사한 날이었어요!

 

21.3.5(금)

드디어 일주일의 마지막 날인 금요일! 퇴근하고 알람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출근했습니다. 오전에는 ‘전환을 부르는 필승 광고기획전략’,’전환 광고를 만들 때 명심할 9가지’에 대해 배웠습니다. 팀장님께서 직접 교육을 위해 만드신 자료들로 교육을 받았어요. 열정적으로 해주시는 모습 볼때마다 ‘더 잘해야지!’라는 생각을 가졌고 시간 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과제였던 광고카피를 인턴분들과 나눴고 팀장님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다른 분들의 카피를 보고 제가 생각치도 못했던 부분들을 알게돼서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후에는 시험을 봤습니다. 그래도 시험을 보면서 공부해보니깐 어느정도 기본지식이 쌓인 느낌이라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시험을 보고나서는 오전에 피드백 받은 것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을 만들었습니다. (위에 사진은 팀장님이 자리를 잠깐 비우셨을 때 찍어놓은 사진..ㅎㅎ) 이거 역시 팀장님께서 한문장 한문장 피드백 해주셨습니다. 부지런히 노력해서 피드백시간이 점점 짧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팅!

팀장님曰 퍼널을 하나만 줄여도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목적과 목표가 정확히 세워져야 한다.

어쩌면 당연한 말이지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라 따로 메모해놓은 팀장님 말씀! 마케팅 강의를 얼른 마무리 하고 평소에 지나쳤던 카드뉴스나 광고카피들을 눈여겨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또 배운 기본 지식들을 카피와 스토리텔링에서 잘 녹여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주에는 더 발전될 모습을 기대하며 인턴 다이어리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