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란?객체란 데이터와 데이터에 관련된 처리 내용을 수행하는 메소드를 묶는 것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짜는 언어를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라고 함객체 지향 프로그램이란 데이터를 처리를 하는 메소드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설계해서 연동하는 것을 말함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특징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일어나지 않고 객체들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에서 이벤트가 일어나면 그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식대표적인 언어로 C++, JAVA, C# 등이 있음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장점은 프로그램을 변경이 용이하게 유용하게 만들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개발과 유지 보수가 간편화 됨주요 개념캡슐화: 클래스에서 멤버들을 선억하고 구현할 때 불필요한 정보는 숨기고 중요한 정보만을 표현해서 프로그램을 간단히 만드는 것상속성: 새로운 클래스가 기존의 클래스의 자료와 연산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다형성: 하나의 요소에 여러 개념을 넣어 놓는 것기본구성클래스: 객체를 정의한 것으로, 기본적인 사용자 정의 데이터형이라고 할 수 있음객체: 정의된 클래스를 사용해서 실제로 메모리에 생성되어 메모리에 로딩된 상태메소드, 메시지: 객체를 사용하는 방법, 객체에 명령을 내리는 메시지객체지향 프로그램의 절차모델링 -> 클래스 -> 객체생성클래스의 구성 요소클래스는 선언할 때 구성 요소를 포함하게 되는데 그 요소를 멤버라고 함객체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코드를 멤버 메소드, 인스턴스 메소드라고 하고 초기화를 담당하는 생성자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