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십 다이어리] 진하율_3M1W

2021년 3월 6일

업무

▶ 회사 조직 교육(커머스 팀 현황)

▶ 신입 OJT

▶ 역량 강화 워크숍

▶ 디지털 마케팅 교육

▶ 마케팅 이론 시험

▶ 카피 교육

▶ 자체 개발 상품/플랫폼 스터디

▶ 서비스 콘텐츠 마케팅 현황 분석과 피드백

▶ 위픽 개발 콘텐츠 리뷰

▶ 콘텐츠 기획서 제작 후 피드백

 

소감

유난히 추웠던 겨울에 면접을 보고 서늘한 봄이 된 3월 2일에 첫 출근했습니다. 조직 속에 당당히 속할 수 있다는 감사함과 더불어 일을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나는 요즘입니다. 

커머스 팀 내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어렵지 않게 회사에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친절히 설명해 주시는 커머스팀……증맬로……(ㅅ..사..ㄹ…랑….ㅎ…ㅋ..쿨..럭..)

하지만 전문적인 지식이나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 이 점은 더 공부하고 실습해 보며 성장하고 싶습니다. 

실습 다이어리를 쓰는 도중, 어떤 분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혹, 미래에 이 실습 다이어리를 보시는 인턴 분들이 이 이야기를 듣고 힘을 냈으면 좋겠네요. 역량강화워크숍 기간에 제 자신의 무능력함을 목격한 순간들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퇴근 중, 화장실에서 한 분을 만나게 되는데요. 무능력함을 느끼는 것은 더 잘하고 싶다는 욕심에서 반영되는 마음이라는 말씀이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엄청난 불안함이 사라지고 의지만 남았습니다. 아직 짧은 기간입니다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저를 도와주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회의 도중, 저에게 모든 팀원 분들이 부가적인 설명을 해주시고 피드백도 꼼꼼하게 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커머스 팀은 진리다…… the love……)
말이 길어졌지만 믹스앤픽스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교육 및 보완이 필요한 부분

앞서 말했듯이 전문적인 지식과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교육 때 받은 이론을 복습하고 따로 콘텐츠 기획과 산업 전반 스터디를 할 생각입니다. 또 팀장님 피드백을 기반으로 보고서를 제출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인턴십 다이어리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