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와 타겟]
공감 : 감정의 공유 신뢰 : 정보의 공유
[주제 찾기]
구글 트렌드,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연관검색어, 소셜 메트릭스, 타겟이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사용한 타겟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기반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해야 한다.
[카드뉴스 제작의 3대요소]
1. 포맷의 장점을 살리는 내용 쓰기
2. 관심을 유도하는 제목 쓰기
3. 목적을 달성하는 디자인 하기
[그리듯이 쓰기와 정리하며 쓰기]
01) 그리듯이 쓰기
- 전지적 작가시점이 아닌 1인칭 주인공 시점, 1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작성하기
- 문장의 디테일을 살리고 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해 독자의 감정 극대화 시키기
TIP! 명조체, 바탕체, Serif체
02) 정리하며 쓰기
- 글쓰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정리’
- 소주제에 맞춰, 순서나 순위의 번호를 매겨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TIP! 돋움체, 고딕체, Sans체
[글에 신뢰를 높이는 방법]
1. 데이터로 이야기를 시작하기
2. 데이터로 이야기하기
3. 외부데이터로 이야기하기
Tip! 연구 결과 및 성공 사례 활용하기
[스토리 최강 전개]
문제 > 변화 > 해결책 > 미래
1) 이런 문제가 있었습니다.
2) 그래서 이런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3) 상세한 해결책은 이렇습니다.
4) 앞으로의 미래는 이럴 것입니다.
[글 마지막에 점검해야 할 것들]
띄 어쓰기 / 맛춤법 / 짧쓰
Q. 마지막까지 읽고 남는 게 있는가?
Q. 세 장내에서 흥미가 유발되는가?
Q.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가독성에 신경 썼는가?
타겟이 원하는 것 vs 우리가 전해야 하는 것 콘텐츠 마케팅은 우리의 다음을 기대하게 해야 하고, 고객의 행동 변화를 끌어내야 한다.
출처_ 패스트캠퍼스 “SNS 콘텐츠 기획/제작 MAX 올인원 패키지 Online” 김지현 강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