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마케팅을 한다면 가장 주요하게 선점해야할 매체가 무엇일까요?
바로 국내 1위 포털 네이버가 아닐까 싶습니다.
포털로서의 힘이 많이 약해지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네이버는 마케터들에게 중요한 채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네이버 마케팅은 왜 해야할까요.
- 높은 검색 신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매체 대비 전환율이 높은 편입니다.
- 노출 최대화 및 트래픽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 사용자에 니즈에 맞춰 지속적인 개편 및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타 매체와의 mix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많은 기업들이 네이버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마케팅 중에서도 검색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는 검색광고 (파워링크, 쇼핑검색)에 대한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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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를 검색하면 광고주의 사이트 url로 연결되는 광고입니다.
- 홍보하려는 제품과 연관 키워드 및 조합 키워드를 리스팅
- 품질평가지수 세팅 및 관리 (ex. 대체 키워드 입력, 확장소재 등록, 연관 키워드 그룹별로 묶어주기 등)
- 연관 상세페이지 연결
- 키워드 별 최적화
2. 네이버 쇼핑검색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 랜딩페이지 내에 이미지 보다 텍스트 많이 활용하기
- 랜딩페이지에서 1-2단어만 비중 있게 입력하고 나머지는 비중 낮추기
- 상품명에 핵심 키워드 삽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