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네이버 마케팅 잘 하는 방법 ::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광고

2020년 12월 31일

커머스 마케팅을 한다면 가장 주요하게 선점해야할 매체가 무엇일까요?

바로 국내 1위 포털 네이버가 아닐까 싶습니다.

포털로서의 힘이 많이 약해지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네이버는 마케터들에게 중요한 채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네이버 마케팅은 왜 해야할까요.

  1. 높은 검색 신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매체 대비 전환율이 높은 편입니다.
  2. 노출 최대화 및 트래픽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3. 사용자에 니즈에 맞춰 지속적인 개편 및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4. 타 매체와의 mix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많은 기업들이 네이버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마케팅 중에서도 검색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는 검색광고 (파워링크, 쇼핑검색)에 대한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를 검색하면 광고주의 사이트 url로 연결되는 광고입니다.

[세팅 tip]
  • 홍보하려는 제품과 연관 키워드 및 조합 키워드를 리스팅
  • 품질평가지수 세팅 및 관리 (ex. 대체 키워드 입력, 확장소재 등록, 연관 키워드 그룹별로 묶어주기 등)
  • 연관 상세페이지 연결
  • 키워드 별 최적화

 

2. 네이버 쇼핑검색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세팅 tip]
  • 랜딩페이지 내에 이미지 보다 텍스트 많이 활용하기
  • 랜딩페이지에서 1-2단어만 비중 있게 입력하고 나머지는 비중 낮추기
  • 상품명에 핵심 키워드 삽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