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다이어리

[인턴십다이어리]_김지우_12M2W

2020년 12월 11일
  • 업무 목록

1. 연말행사 기획안 작성
2. 사무실 환경 정비 (트리 및 구성원 프로필 전시)
3. 인터뷰 답변 정리 및 사진촬영 진행
4. 지출결의서 작성 및 발행
5. 소득세, 지방세, 전기세, 임대료 이체
6. 11월 근태관리대장 정리

  • 소감

연말행사를 기획하면서 처음 기획안을 작성할 때 무엇이 필요한지 많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 자신만이 아닌, 구성원분들의 입장에서 더욱 즐거운 사내행사가 될 수 있도록 잘 기획하고 싶습니다.
사무실 환경을 가꾸며 애사심이 더 생겼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감사했고, 구상했던 트리 모습과 만들어진 구성원분들의 사진을 보니 너무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구성원 분들이 좋아하실만한 사무실 환경 조정에 힘 쓰고 싶습니다.인터뷰 진행 및 정리를 하면서 각 구성원 분들의 매력과 전문성을 느꼈고, 보시는 기업회원 및 일반 사람들에게 믹픽의 구성원분들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전문적인지 잘 나타내기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소득세, 지방세, 전기세, 임대료 등 머리로만 알고 있던 회계업무를 믹픽의 방식대로 처리해보았습니다. 내 손으로 돈을 관리한다는 뿌듯함과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세심함과 꼼꼼함이 생긴 것 같아서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11월 근태관리대장을 정리하면서 어떤 식으로 근태가 관리되고 계산되는지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근태를 관리하면서 조금 더 구성원 분들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싶습니다.

  • 교육 및 보완이 필요한 부분

지출결의서 및 기획안 등 실질적인 업무 서류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야할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도 좋지만 실행으로 옮길때의 책임감과, 실행 될 수 있도록 세부적인 계획 수립 방법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내 손으로 돈을 관리하는 거니까 적어도 어떤 돈이고, 어디에 사용이 되는지 정도는 바로 알 수 있도록 공부하고 싶습니다.
직접 업무를 진행하면서 노력하는 것도 좋지만 업무를 잘 진행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일을 열심히 하면서 잘 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