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당신의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

2020년 8월 25일

 

B2B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마치 유행처럼 영향력이 커졌고, 모두가 B2B 잠재 고객을 활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전 세계가 어려워졌고 우리들의 비즈니스 환경 또한 어려워진 것을 감안할 때, 모든 기업들이 판매 및 마케팅 목표량을 달성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이나 국내외 이벤트에서 새로운 잠재 고객을 만날 때, B2B 잠재 고객이 당신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이 됐습니다.

하지만 이제 당신의 비즈니스, 이벤트,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이 있다고 가정해보세요.

그리고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제 시작해봅시다!

 

1. 마감일을 정하세요

우리 모두는 관심을 보이고 나서 별다른 반응을 하지 않는 잠재 고객에게 익숙합니다.

하지만 잠재고객이 당신의 브랜드에 별다른 반응을 하지 않는다고 기죽을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 현재로서는 고객에게 당신의 비즈니스가 최우선 순위가 아니기에 그냥 넘긴 걸 수도 있어요.

하지만 거기서 포기하지 마시고 잠재 고객들에게 정기적으로 이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아마 한동안은 그들에게 답을 듣지 못할 거예요.

이렇게 30~60일 정도가 지난 후에도 회신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더 이상 메일을 보내지 마시고 고객에게 언제든 연락 달라는 마지막 메일을 보내세요.

당신의 이러한 행동은 잠재 고객이 여유가 생겼을 때, 다시 당신의 비즈니스에 반응하는 따듯한 고객으로 변할 수도 있게 해줍니다.

 

2. 몇 가지 질문을 하세요

잠재 고객에게 이메일 마케팅 뉴스레터를 계속 보내세요.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잠재 고객이 고객으로 전환되는 데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보낸 브로셔, 첨부파일, 제안서 등을 봤는지에 대해 질문 이메일을 보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제품 업데이트 및 추가 정보를 위해서 웹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물어본다면 아직 방문하지 않은 잠재 고객은 당신의 메일에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결정의 여부에 대한 이메일 몇 통과 비즈니스 미팅을 잡는 것도 꾸준히 시도해야 합니다.

 

3. 웹 사이트에서 FAQ를 설정하세요

많은 잠재 고객들이 당신의 이메일과 뉴스레터를 열어보고, 당신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할 것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웹사이트 속 모든 정보들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FAQ나 자주 묻는 질문을 사이트 내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영업 및 마케팅 팀과 함께 잠재고객이 가장 자주 묻는 질문 목록을 만들고 그에 대한 짧은 답변을 만드세요.

이렇게 한다면 잠재 고객은 당신이 무슨 상품을 팔려고 하는 건지 등에 대한 기본적인 것들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없으면 ‘사이트에 아무것도 없네’라고 생각하며 금세 무관심해질 수도 있으니 명심하세요!

 

4. 할인 또는 상품권을 제공하세요

공짜를 싫어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예산에 따라 당신은 어떤 고객에게 이러한 할인 프로모션이나 상품권을 제안할지 분별이 가능할 것입니다.

잠재 고객은 당신의 경쟁사 제품 또한 평가, 비교하고 있을 테니 할인 프로모션이나 쿠폰을 제공하면 제품/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빠르게 유도하고 판매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4가지 방법과 함께라면 당신 비즈니스의 잠재 고객은

이미 당신의 고객이 돼있을 것입니다! 걱정하지 말고 행운을 빌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