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페이스북 광고 세팅 가이드

2020년 8월 12일

 

캠페인 설정

 

1. 새 캠페인 만들기에서 목적을 '전환'으로 설정
– CPA광고에서 트래픽, 참여 보다 전환이 성과가 우수

2. 캠페인 예산설정(초기 세팅금액 30,000~100,000원)

 

광고세트 설정

 

1. 픽셀 아이디 확인 및 믹스앤픽스 담당자에게 전달

2. 맞춤전환 ‘요청제출’로 설정

3. 맞춤전환 이름 설정

 

3. 노출위치 및 기기선택

    – 노출위치는 별도의 제한 없음

    – 기기선택은 병의원광고의 경우 모바일만 선택, 비병원은 제한없음

4. 타겟설정

    – 타겟은 반드시 광고신청서에 나온 타겟으로 설정

    – 상세타게팅 : 제한없음

광고세팅(게시물 광고)

 

1. 페이스북 페이지 접속 후 게시물 만들기

2. 소재 및 포스팅 멘트 업로드

    – 포스팅 멘트에 반드시 URL포함

3. 광고관리자에서 광고설정에 ‘기존게시물 사용’ 클릭

4. 업로드된 게시물 선택

 

광고세팅(단일배너 및 슬라이드형 광고)

 

1. 페이스북 페이지 선택

    – 페이지명은 반드시 광고주명과 다른 이름으로 설정(공식 페이지로 오인 방지 목적)

2. 타이틀 및 설명, URL 입력(반드시 컨펌받은 문구로 입력)

3. 슬라이드형 광고시 ‘가장 성과가 좋은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먼저표시’ 및 ‘페이지 프로필 사진이 포함된 마지막 슬라이드 추가’ 체크박스 해제

4. 기본문구 입력(반드시 컨펌받은 문구로 입력)

 

 

랜딩페이지 테스트

    전달받은 랜딩페이지 접속 후 테스트 DB 기입(테스트 DB는 이름으로 필터링 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름을 ‘테스트’ 또는 ‘test’로 기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