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카카오 썸네일광고 테스트

2020년 1월 2일

카카오 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 중 썸네일 광고 테스트 진행

 

 

[plan]

카카오 광고 중 썸네일 광고 테스트

기존광고를 썸네일 형태로 변형해서 테스트

기가 : 19. 1. 14 – 19. 1. 19

[do]

[see]

같은 기간 이미지 피드 광고에 비해 CTR 절반(이미지광고 CTR : 0.86%)
CPC
34 낮음

 

가설 

1 ) 상품의 매력이 떨어지는 만큼 집행하는 업체가 적어 경쟁률이 약할 가능성

2 ) 이미지피드 광고를 문구만 제외하고 썸네일로 운영한 경우라 썸네일의 특성을 살린 광고일 가능성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 썸네일용 광고를 제작해서 운영할 필요성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