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랜딩페이지에 핵심내용을 추가하여 AB테스트 진행

2019년 12월 31일

[PLAN]
· 일정: 19.12.29~12.31 (3일 간)
· 테스트방식: ‘P한의원’ 페이스북 전환 랜딩페이지 AB테스트
· 핵심: 기존 랜딩과 다른 디자인+핵심 프로모션 내용 추가
· 해당 캠페인은 병원 상품으로 전환율을 개선하기 위하여 디자인 변경이 주요핵심
· CVR 개선 작업: 랜딩페이지 신규 디자인, 고객 내원 프로모션 혜택 적용

 [DO]
· 기존 랜딩페이지의 기간 별 소진 및 각 지표는 아래와 같다.
12.16~12.20일 성과: 평균 CTR 3.06%, CVR 1.26%, CPA 68,500원

날짜 DB수량 광고비 노출 클릭 CPM CTR CVR
2019. 12. 16 4 208,149 10,501 314 19,822 2.99% 1.27%
2019. 12. 17 4 288,384 14,253 438 20,233 3.07% 0.91%
2019. 12. 18 11 448,101 19,044 595 23,530 3.12% 1.85%
2019. 12. 19 3 378,226 14,944 468 25,310 3.13% 0.64%
2019. 12. 20 5 258,306 10,352 307 24,952 2.97% 1.63%

 

 [SEE] – 디자인 변경은 아래와 같다.
1) 기존과 다른 브랜딩컬러 적용, 타겟층에 맞는 폰트사이즈, 고객 내원 프로모션 혜택 적용
2) 전체적으로 모바일에서의 가독성을 위하여 하단과 연장성을 강조하여 이탈율을 방지하였다.

날짜 DB수량 광고비 노출 클릭 CPM CTR CVR
2019. 12. 23 9 404,826 19,361 678 20,909 3.50% 1.33%
2019. 12. 24 7 343,968 14,734 743 23,345 5.04% 0.94%
2019. 12. 25      
2019. 12. 26 1 106,055 5,748 189 18,451 3.29% 0.53%
2019. 12. 27 10 445,729 23,831 884 18,704 3.71% 1.13%
2019. 12. 28      
2019. 12. 29 1      
2019. 12. 30 13 438,143 27,569 1096 15,893 3.98% 1.19%
2019. 12. 31 8 131,495 7,664 288 17,157 3.76% 2.78%

– 광고 라이브 후 지표 결과는 아래와 같다.
1) 위 결과에서는 평균 CTR 3.88%로 기존 운영 대비 클릭률은 0.82% 상승하였다.
2) CVR(전환율)의 경우 1.32%로 기존 평균 전환율과 유사하다.
3) CPA(전환단가)의 경우 기존 68,000원이나, 42,000원까지 낮아져 큰 변화가 있었다.
4) CTR과 CVR 외에 중요한 부분인 DB수량은 기존에 비해 많은 수량으로 성과가 개선되었다.
5) 점차적으로 대표 수치 (CPM, CTR, CVR)의 추이를 보면서 타겟에 변화 주는 것을 추천한다.
6) 랜딩페이지의 성과가 좋다면 전환율도 좋은 것으로 그럴때는 예산 증액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