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랜딩페이지의 첫 화면, 최상단 헤더단에서 성과는?

2019년 12월 31일

[PLAN]
· 일정: 19.12.29~12.31 (3일 간)
· 테스트방식: ‘I인테리어’ 페이스북 전환 운영 캠페인 내 클릭률, 전환율 비교
· 핵심: 같은 랜딩페이지의 최상단 헤더 디자인 비교
· 해당 캠페인은 인테리어 상품으로 전환율을 개선하기 위하여 디자인 변경이 주요핵심
· CVR 개선 작업: 타 인사이트 활용, 랜딩페이지 리디자인 (타 랜딩과 실제 전환율 차이 2%)

 [DO]
· 기간 별 소진 및 각 지표는 아래와 같다.
12.29~12.31일 성과: 평균 CTR 1.08%, CVR 7.14%, CPA 28,400원

날짜 DB수량 광고비 노출 클릭 CPM CTR CVR
2019. 12. 29 14 288,078 11,842 151 21,912 1.28% 8.61%
2019. 12. 30 17 664,419 34,848 247 16,604 0.71% 5.67%
2019. 12. 31 3 77,041 2,244 28 21,587 1.25% 7.14%

– 12.30일 랜딩페이지 헤더 리디자인
1) 12.29일 기존 디자인 운영
2) 12.30일 기존 디자인+개선 디자인 병행 운영 = 두개가 같이 운영되어 CTR, CVR 저조
3) 12.31일 개선 디자인 운영 후 성과 회복

 [SEE] – 디자인 변경은 아래와 같다.
1) 기존 무채색의 딱딱한 헤더로 하단과의 연장성이 부족하다.
2) 인테리어 분야의 실사이미지를 헤더단에 녹여 하단과 연장성을 강조하여 이탈율을 방지하였다.
– 광고 라이브 후 지표 결과는 아래와 같다.
1) 위 결과에서는 평균 CTR 1.25%로 작일 대비 클릭률은 증가하였으며 기대성과가 크다.
2) 잠재고객 CVR(전환율)의 경우 7.14%로 평균 전환율과 유사하다.
3) CPA(전환단가)의 경우 평균 29,000원이나, 25,000원까지 낮아져 큰 변화가 있었다.
4) CTR과 CVR 외에 중요한 부분인 DB수량은 전반기에 비해 많은 수량으로 성과가 개선되었다.
5) 점차적으로 대표 수치 (CPM, CTR, CVR)의 추이를 보면서 타겟에 변화 주는 것을 추천한다.
6) 클릭률이 좋지 않을 시 크리에이티브 개선이 우선순위이며, 그로 인하여 전환율도 오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