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브랜딩

의사들이 꼭 알아야 할 퍼스널 브랜딩

2019년 12월 26일

 

우리 병원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하고 싶은 병의원 마케팅 담당자분들에게 오늘도 의사들의 퍼스널 브랜딩 방법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나의 브랜드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찾으세요.

개인 브랜드와 관련해 어느 채널이든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세요관련 주제에 대한 인터뷰를 하거나 나를 전문가로 소개할 수 있는 논문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소셜미디어 피드에 대한 답변 글도 좋고 혹시 시간이 있다면 나만의 블로그나 팟캐스트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아니면 틈새 시장을 공략한 수상경력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요즘엔 유튜브 개인 채널을 개설하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은 브랜딩 방안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2. 시간을 들이세요.

병의원 마케팅 담당자분들께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브랜딩을 통해 바로 성과가 나오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브랜딩은 절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지속성과 꾸준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브랜딩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 다른 마케팅들보다 기하급수적으로 마케팅 효율이 상승합니다. 바이럴 콘텐츠 하나를 터트리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단,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는 브랜딩 콘텐츠를 꾸준히 보여주는 데 시간을 투자하세요. 시간 투자와 고민만 있으면 의학계에서도 나의 경력을 강화시켜줄만한 성공적인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