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들은 당신의 이름이 언급될 때마다 당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결론을 내립니다. 당신의 브랜드가 곧 사람들이 당신을 어떠한 의사로 바라보는가를 알려줍니다. 하지만, 브랜딩은 마케팅이 아닙니다. 개인 브랜딩은, 간단히 요약하면, 진실함을 보여주는 것이고 가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업과 관련된 영역을 넘어서 브랜딩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근무하든 다른 의료 기관에서 근무하든, 당신의 브랜드는 당신이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보여지고 노출됩니다. 병원이나 진료실 웹 사이트에 등록된 기록들이 중요하지 않을 것 같지만, 이러한 내용이 당신이 누구인지 정보를 알려주고 전달해줍니다.
당신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당신의 브랜드가 일관성이 없어져 의사로서의 인지도를 깎아내릴 수 있습니다. 즉, 이는 잠재적으로 당신의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참가자의 70%가 자신의 브랜드를 확실히 정의했다고 믿었고 50%는 브랜드를일관되게 유지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15%만이 브랜드를 명확히 정의했으며 5% 미만만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Jeffrey M. Brown 의사는 “비록 브랜딩이란 용어가 보통 비즈니스 공동체에서만 쓰이지만, 의학계에서, 또는 다른 영역에서든, 브랜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지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의료진 브랜딩은 의사로서의 일을 확장하고 진료 의뢰를 늘려주며 시술 및 수술 횟수를 늘려줄 것입니다.
강력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면 의사로서의 명성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 명성을 통해 사람들이 당신과 함께 일하고 싶어 할 것이고, 신뢰할 수 있을 것이고, 당신으로부터 일정한 수준의 품질과 일관성을 기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