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브랜딩

퍼스널 브랜드 구축 시 피해야 할 3가지

2019년 12월 26일

1. 지루한 것을 만드는 데 당신의 노력을 낭비하지 마세요

디지털 시대에 성공적인 의료 전문가가 되기 위해 강력한 온라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중요합니다하지만 온라인상에서 이미지를 생성하고 유지하는 과정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의사들은 대부분 시간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신의 온라인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수행하는 작업을 지루한 웹상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이는 같은 전문 분야를 가진 경쟁자들과 자신을 차별화할 수 없는 전략이죠.

온라인으로 환자에게 자신만의 치료법이 가진 특별한 면을 나타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된 방법은 천차만별입니다.

온라인에서 당신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1. 업계 표준에 반하는 대담하고 다소 도발적인 브랜드를 선택하거나
2. 지역 비영리 단체와의 파트너십을 알리는 커뮤니티 중심의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모든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브랜드 콘텐츠를 게시하는 계획을 세우게 되면 환자들이 정기적으로 당신의 전문 철학에 노출되고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신을 찾는 사람들 사이에서 공동체 의식을 위한 장을 마련하기에 당신이 경쟁에서 눈에 띄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자신과 자신의 업무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을 알리는 데 전념하고 경쟁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나타낼 수 있는 의미 있는 온라인 평판을 만드세요.

 

2. 환자들의 후기에 응답할 때 주의하세요

안타깝게도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유지 관리하는 데 있어 중요하면서도 예민한 부분은 환자들의 후기에 응답하는 것입니다기술적으로 가장 능숙한 의사조차도 부정적인 온라인 후기를 감당해야 하지만이런 부정적인 후기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성공한 의사와 전적으로 부정적인 온라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의사를 구분하는 것은 그들이 부정적 후기에 반응하는 방법에 있습니다.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 것은 부정적인 후기라 해서 이를 무시하거나 삭제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부정적인 경험을 긍정적인 경험으로 탈바꿈하는 방식으로 신속하게 반응해야 합니다설령 그것이 당신 입장의 이야기를 드러내지 못할지라도 HIPPA 법률을 위반하는 방식으로 어떠한 후기에 반응하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하죠. 또한 개인적으로 리뷰를 작성하거나 답변에 개인적인 감정을 주입해선 안됩니다대신피드백을 제공하는 후기 게시자에 감사하고 그들의 경험에 공감하며사적인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불만이 있는 환자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할 것을 제안합니다.

긍정적인 온라인 브랜드를 유지하는 또 다른 유용한 방법은 방문 후 환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것입니다. NIH(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온라인 환자 리뷰는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후기를 요청하게 되면 온라인상에서 당신의 치료에 대해 보다 더 이해하기 쉽고 긍정적인 반응을 자아내는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어 당신의 브랜드에 도움이 될 수 있죠.

 

3. 온라인과 개인 브랜드를 항상 일관성 있게 유지하세요

환자의 진료실 내 경험을 인터넷상에서 광고하는 개인 및 전문 환경과 일치시켜 자신의 온라인 브랜드를 강화하십시오. 당신의 온라인 브랜드는 환자가 방문하기 전에 당신의 진료실에서 기대할 수 있는 인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 약속을 이행하는 것은 중요하죠.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온라인에서 친숙하고 재미있는 진료실을 광고한다면 사무실 직원의 행동과 환자를 대하는 태도가 그 광고와 동일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의 브랜드가 보다 품위 있고 세련되며 사무적이라면 온라인 마케팅 선택과 직원 및 본인의 행동에 동일한 원칙을 적용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당신의 치료를 위해 개발한 브랜드가 무엇이든 모든 매체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