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브랜딩

의사에게 온라인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

2019년 12월 26일

1. 경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분야를 막론하고 훈련된 의료진들을 무의식적으로 ‘전문가’라고 인식합니다이는 명백한 이점임이 틀림없지만같은 전문 분야를 가진 의사들과 자신을 차별화하려는 경우엔 문제가 될 수 있죠.  환자는 의사들의 능력이 전반적으로 동등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자신만의 능력을 차별화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브랜딩은 자신과 경쟁자를 구별짓고 환자에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최적의 수단입니다.

 

2 환자를 위한 명확하고 일관된 기대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당신을 선택했을 때 그들은 단지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치료 경험이 어떨지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가집니다온라인상에 비치는 개인의 모습을 넘어 치료공간의 분위기까지 확장되는 뚜렷한 개인의 브랜드는 첫 방문 전에 환자들의 기대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만약 당신이 브랜딩을 통해 맺은 약속을 그대로 이행한다면 당신을 찾은 환자들의 기대치는 충족될 것이고 이는 긍정적이고 신뢰를 주는 평판의 토대가 됩니다.

 

3. 충성심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환자의 만족은 충성심을 불러일으키고 당신의 치료에 대한 장기적인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Gallup’에서 진행한 한 연구에 따르면 치료에 대한 환자의 높은 충성심을 예측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측면은 만족평판과적인 문제 해결직원의 업무 수행 능력환자를 존경하고 존중하는 직원의 태도입니다. 브랜딩은 고객에게 이러한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는 의료 사업을 설립하기 위해 밟아야 할 첫 번째 단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