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머니투데이 “‘中企 인식개선 페스티벌’ 성료…” 믹픽 김수경님 공모전 우수상 수상

2019년 8월 9일

믹스앤픽스 김수경 매니저가 ‘제2회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에 강연자로 참석하여 쇼핑몰 CEO에서 믹스앤픽스의 구성원으로 활약하게 된 스토리를 풀어놓았습니다. 최연소 강연자로 참석한 수경님, 믹스앤픽스에서 성장의 자양분을 톡톡히 쌓아가고 있답니다. 더불어 이날 열린 ‘알자, 알짜 중소벤처기업’ 공모전에서는 수경님이 직접 기획한 믹스앤픽스의 브랜딩 영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 머니투데이 발췌 기사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중진공 ‘中企 인식개선 페스티벌’ 개최…공모전 시상식·강연·토크콘서트 진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을 열고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 강연, 토크콘서트 등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전환을 위해 중소벤처기업 근로자, 취업준비생, 대학생,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전 시상식은 지난 한 달간 ‘알자, 알짜 중소벤처기업’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UCC, 웹툰, 수기 등 공모전 시상이 진행됐다. 중소벤처기업 근로자와 일반인 부문에서 모두 78편이 응모됐으며 14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8일 서울 구로구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가운데 우수상 수상자 김수경님/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어진 인식개선 특강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이 강연자로 나서 직장인 생활부터 시작해 이스타항공을 창업하고 국회의원에 이르기까지의 경험을 전달했다. 특강을 들은 취업준비생은 “재벌 대기업의 독과점을 깨고 한 마리의 ‘메기’ 역할을 한 중소벤처기업의 사례가 인상깊었다”며 “용기와 도전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 토크콘서트에는 예능프로그램 비정상회담 인도대표로 참여했던 럭키 인디아그로 대표와 김수경 믹스앤픽스 크리에이터, 김소연 뉴닉 공동대표 등이 직접 강단에 서서 생생한 기업현장의 모습을 전달했다.

이 이사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국민들이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가지고 있는 부정적 인식을 바꾸고 창업과 취업에 도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며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261432